• 왜 호주퍼스트인가?
  • 호주유학박람회
  • 호주엿보기
  • 호주워킹24시
  • 공지사항
  • 할인정보
  • 생생경험담
  • 사무실소식
new
hot
무료수속신청 1:1맞춤상담신청
레전드,역대급패키지 호주퍼스트 빵빵한 혜택!!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업무대행 10,000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보 다 퍼주마! 세미페어 안심보장패키지 호주폭탄할인

게시판 뷰
제 목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금전적 방법)
작 성 일 04-02 00:06 작 성 자 호주퍼스트 조 회 21,445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금전적 방법)

 

이 정보는 수속도우미님으로 부터 전수 받은 노하우이고, 이 노하우로 실제 사용할 결과 상당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페 회원님들을 위해서 이 정보를 올립니다.

대략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쉐어집 분위기에 따라 3가지 모두를 사용해도 되고, 1~2개를 사용해도 될것입니다.

 

==============================================================

 

위에 처럼 말빨로 상대하고, 뻥으로 눈높이를 바꾸어 놓아면, 일단 정말 친해집니다. 하지만, 같이 외식이나, 같이 밖에서 활동하는데에는 아직 부족합니다.

 

이때에는 한번 정도 금전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돈을 사용한다고 해서, 돈을 펑펑 사용하라는 의미는 압니다. 그리고 굳이 친해지기 위해서 돈을 사용하는 것은 바보짓입니다.

 

일단, 기회가 중요합니다.

 

갑자기 본인 나이트 가고 싶거나, 술집에서 술을 먹고 싶거나, 특정 음식을 먹고 싶을때, 혼자 가기에는 좀 어색합니다.

 

이때, 쉐어집 사람들과 같이 가는 것입니다.

 

본인이 특정 장소에 가고 싶은데, 도저히 혼자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장소를 이왕 같이 같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위의 장소들 경우는 어차피 본인 먹는 거 빼고는 20$(16,000원) 정도만 듭니다. 사실 우리나라 경우라도 친구들에게 술한 살때, 16천원 정도는 사용합니다.

 

그것과 동일합니다.

 

그냥, 돈사용한다고 하면, 좀 그렇니까? 그냥 이야기 합니다.

 

호주에 올때 한국에서 복권을 구입했는데, 오늘 결과가 나서 30$ 정도 당첨되었다.

한국에서는 이렇게 복권이 당첨되면, 가장 친한 친구들과 나이트/음식/술 등등 을 먹는다.

 

라고 이야기하고, 쉐어생들과 같이 가자고 합니다.

 

이렇게 공짜라고 하면 대부분 다 좋아합니다.

 

이렇게 딱 한번 같이 먹으면 그 다음 부터는 자기들도 모임이 있으면, 지겹 정도로 자기 초대합니다.

 

, 이렇게 한번 같이 먹은 이후에 무엇을 바라면 절대 안됩니다. 그것으로 끝이어야 합니다.

 

본전 생각에 내가 이번에 사주었으니, 차후에 자기들도 사주겠지라고 생각하거나, 내색을 하면, 오히려 역 반응이 옵니다.

 

그냥, 그것으로 끝이고, 본인 스스로도 그것을 잊어버려야 합니다.

 

그러면, 차후에  귀찮을 정도로, 아니 거절하기 미안할 정도로 자주 모임이나 행사에 초대할 것입니다.

 

대략 노하우 3가지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여러분들 경우는 쉐어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람 될것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반대로 생각하면 됩니다.

 

만약, 쉐어집에 동**아 사람과 같이 있으면, ** 사람이 말을 걸면 대꾸 정도 할정도이지, 특별한 감정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 사람이 부자이거나, 능력있는 사람이면, 좀 틀리게 보게 되고, 말을 걸어도 잘 받아주게 됩니다.

 

그리고, ** 사람이 한번 기회가 될때, 이렇게 초대해서, 나이트//음식 한번 같이 먹게 되면, 우리도 동** 사람을 틀리게 보게 마련입니다.

 

동일하게 우리가 서양인들과 쉐어를 하게 되면, 위의 3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오히려 더 자기와 친해질려고 노력하게 될것이고, 그러면 쉐어집 생활이 정말 재미있고,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 경우는 3가지 방법을 모두 사용했는데, 지금은 거의 넘 친해졌습니다.

 

지금은 그냥 830분에 거실에 올라가서, 식사하면서 밥을 먹을 때, 아에 노트와 필기도구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모르는 것이 있거나,. 헤갈리는 문장들 있으면, 적어달라고하고, 그냥 갈르쳐 달라고 합니다.

 

중국인 여자2명과 스위스인 아놀드는 경우는 서로 토의하면서 가르쳐 줍니다.

 여러분들도 쉐어집 할 때, 자연스럽게 쉐어생들과 친해지면 상관이 없지만, 좀처럼 친해지지 않을 경우, 이 방법들을 사용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호주연수 팁 공개
게시물수 31개
게시판 리스트
번호 사진 제목/내용 작성자 날짜 조회
31

[케언즈생활백서] 14. 호주의 문화,공중예절 (514)

[케언즈생활백서] 14. 호주의 문화,공중예절     호주는 여러다양한 문화와 인종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이루어진 포용사회로 관대합니다. ^^우리가 호주라는 나라에 더욱 좋은 대우를 원하는 만큼 우리들이 먼저 대우 받도록 행동해야 하겠죠?그러기 위해서는 그나라의 문화와 관습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 그럼 호주에서 대우받기 프로젝트~ 하나!!! 호주의 공중예절 … [더보기]

CAIRNS이매… 06-24 18,807
30

[호주어학연수]아파트 쉐어는 개인방 열쇠 및 잠금 장치가 없습… (563)

[호주어학연수]아파트 쉐어는 개인방 열쇠 및 잠금 장치가 없습니다.       호주 쉐어집은 크게 2가지 분류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 하우스 형태의 쉐어집. . 아파트 형태의 쉐어집. 위의 2종류입니다. 보통 퍼스, 케언즈 경우는 가정집 형태의 쉐어집이 보통입니다. 시드니, 브리즈번 경우는 시티내의 아파트 쉐어집이 보통입니다. 보통 가정집 쉐어 경우는 총 열쇠를 2개 줍니다. 현…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41,183
29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도 보증금(Deposit) 있는 곳 있습니다 (499)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도 보증금(Deposit) 있는 곳 있습니다     호주 홈스테이 경우 보통 보증금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홈스테이 경우, 보증금을 받는 홈스테이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지역적으로 차이도 있고, 각 홈스테이 마다 틀립니다.   보편적으로 멜번 지역의 홈스테이 경우, 보증금을 받는 홈스테이가 많습니다.   물론, 멜번지역…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2,138
28

[호주어학연수]쉐어시 화재경보기 조심. (최소한 1,000$ 이상 나… (492)

[호주어학연수]쉐어시 화재경보기 조심. (최소한 1,000$ 이상 나옵니다.)     호주에 오면, 정말 화재경보기에 대해서 조심해야 합니다.   이 부분 경우, 이미 저의 일기에서 몇차례 나온 이야기로 매우 중요하지만, 그동안의 일기를 보지 못한 분들이 있기에 이렇게 따로 적습니다.   한국에는 화재 경보기라고 하면, 그냥, 신축아파트,  사무실 또는 건물에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8,380
27

[호주어학연수]남자가 살집은 없다. (호주 각 지역 비율포함) (548)

 [호주어학연수]남자가 살집은 없다. (호주 각 지역 비율포함)       경우는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케언즈, 퍼스, 애들레이드 등등 거의 대부분 지역에서 쉐어 생활을 해 보았습니다.   위의 지역에서 지역적인 차이가 있지만, 보통 쉐어집은 구하는데에는 1주일~2주일 걸립니다.   물론, 본인이 원하는 지역(시티 중심에서 얼마나 떨어지느냐?), 비용, 국적비율…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8,217
26

[호주어학연수]아파트 쉐어시 "Key" 을 받을 경우, 모든 책임은 … (332)

  [호주어학연수]아파트 쉐어시 "Key" 을 받을 경우, 모든 책임은 자신이 져야 합니다. (아주 중요)   이 내용은 제가 직접 사기 당했던 내용이고, 그 해결을 하다가 획득한 정보입니다.   저도 이꼴을 한번 당하고, 나서 막연히 우리가 생각 하는 "key"에 무서운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렌트한 집에 그냥 쉐어로 들어가면, 모든 책임을 렌트한 주…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0,902
25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개인방 열쇠 및 잠금장치는 없습니… (492)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개인방 열쇠 및 잠금장치는 없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호주에서 많은 학생들 만나지만, 정말 호주에 올때,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오지 않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학생과 호주에서 이야기하다 보면, 제가 답답해서 좀 괴롭습니다. 일단, 이글 주제인, "홈스테이에서 자기방의 잠금장치 및 열쇠는 없는 것이 기본입니다. 물론, 집의 현관열쇠…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3,041
24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는 한번쯤 해보는것도 좋다. (482)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는 한번쯤 해보는것도 좋다.   요즘와서, 제가 느끼는 부분이지만, 한번쯤은 홈스테이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이 홈스테이를 꺼려합니다.   주 이유로는 비용적인 문제이고, 둘째로는 홈스테이 생활을 어떻게 적응할까?라는 막연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면, 그냥 초기 백패커 생활을 하고, 쉐어집을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2,971
23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 집의 방안 불빛은 어둡다!! (360)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 집의 방안 불빛은 어둡다!!   이 부분 경우는 홈스테이 뿐만 아니라 쉐어집/ 아파트 모두 해당됩니다. 심지어 백패커 및 특급호텔도 마찬가지입니다.   호주 경우 집/아파트 등등 주거공간(방)을 하는 공간은 모두 불빛이 어둡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많이 시간을 보내는 개인의 방 경우, 불빛이 어둡습니다.   즉, 거실이나 주방 경우는 좀…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0,681
22

[호주어학연수]쉐어 한국인 비율도 이부분 만큼은 체크해라. (워… (470)

[호주어학연수]쉐어 한국인 비율도 이부분 만큼은 체크해라. (워킹과 학생비율의 차이)       이 부분은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결책은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호주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 경우는 "쉐어"라고 하면 대부분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외국인과 같이 생활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재미있게 생활하는 집"이라고 ... 하지만, 실제 이렇게 생활하는 비율은 10%도…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5,991
21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는 꼭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반된 2… (508)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는 꼭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반된 2명의 경험자)     홈스테이는 꼭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의 경험상으로는 홈스테이는 별로입니다. 물론 멜번에서는 좋았지만^^... 하지만, 현지 주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는 괜찮습니다.   지역에 따라 만족도가 틀리지만, 보편적으로 60%~70% 정도는 괜찮습니다. 괞찬다는 60~70%…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2,576
20

[호주어학연수]쉐어집 생활시 각종 시설 이용 방법 및 추가비용. (500)

[호주어학연수]쉐어집 생활시 각종 시설 이용 방법 및 추가비용.       쉐어집의 각종 시설 이용방법과 추가 비용 및 기본적인 내용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리고, 쉐어집 경우는 이런 방법은 조금씩 틀릴 수도 있으나, 아래 내용과 거의 유사합니다.     청소 : 기본적으로 자기 방 청소는 본인이 하고, 공동사용 지역(화장실, 거실, 주방 등등)은 주인집에서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2,405
19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거실에서 공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635)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거실에서 공부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제가 호주 연수하면서 가장 후회하는 것 중에 한 부분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한국사람 경우는 공부는 당연히 자기 방에서 하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또한 거실 경우에는 TV보거나 잡담하는 공간으로 인식합니다.   사실 맞습니다.   공부 경우도 조요한 자기방에서 공부하는 것…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8,567
18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말빨로 상… (483)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말빨로 상대하기)     이 정보는 수속도우미님으로 부터 전수 받은 노하우이고, 이 노하우로 실제 사용할 결과 상당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페 회원님들을 위해서 이 정보를 올립니다. 대략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쉐어집 분위기에 따라 3가지 모두를 사용해도 되고, 1~2개를 사용해도 될것입니다.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4,138
17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뻥 까는 방… (5050)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뻥 까는 방법)   P{margin-top:2px;margin-bottom:2px;} 이 정보는 수속도우미님으로 부터 전수 받은 노하우이고, 이 노하우로 실제 사용할 결과 상당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페 회원님들을 위해서 이 정보를 올립니다. 대략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쉐어집 분위기에 따라 3가지 모두를 사용해도 되고, 1~2개를 사용해도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1,365
16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금전적 방… (515)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과 친해지는 방법. (금전적 방법)   P{margin-top:2px;margin-bottom:2px;} 이 정보는 수속도우미님으로 부터 전수 받은 노하우이고, 이 노하우로 실제 사용할 결과 상당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카페 회원님들을 위해서 이 정보를 올립니다. 대략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쉐어집 분위기에 따라 3가지 모두를 사용해도 되고, 1~2개를 사용해도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21,446
15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본드(BOND)비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520)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본드(BOND)비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호주에 오면 한국사람이나, 일본사람 경우 쉐어집을 구할 때, BOND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 호주에 와서 쉐어집을 구할 때, 다른 한국인이 BOND를 못 받을 수가 있으니, BOND비가 없는 쉐어집을 구하는 것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 쉐어집을 구할…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4,579
14

[호주어학연수]쉐어생과 보고싶은 TV프로그램이 틀릴 때 해결방… (354)

[호주어학연수]쉐어생과 보고싶은 TV프로그램이 틀릴 때 해결방법.     쉐어집 경우는 거실에 TV 1대가 있고, 보통 같이 공동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틀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 특별하게 어떤씩으로 해결해야 된다는 규칙은 없습니다.   보통적으로 쉐어집 TV프로그램 선택은 "우선자 위주"입니다.   먼…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9,517
13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들끼리 지켜야 에티켓. (한방… (427)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쉐어생들끼리 지켜야 에티켓. (한방에 왕따 됨)     쉐어집 경우 주인과 지켜야할 규칙도 있지만, 같은 쉐어생끼리 지켜야할 에티켓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기본적인 에티켓이 지켜지지 않으면, 한방에 왕따됩니다.   저는 한국과 일본만 왕따라는 개념이 있는지 알았는데, 전세계다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들 경우도 우리…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2 19,230
12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누구 자기 음식물을 먹었을 경우 해결… (533)

[호주어학연수]쉐어집에서 누구 자기 음식물을 먹었을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쉐어집 경우는 공동생활이고, 공동생활을 하다보니, 불가피하게 이런 일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의도적으로 하는 경우는 없고, 다른 쉐어생이 때마침 자기가 필요한 재료인데, 없을 경우, 다른 쉐어생의 음식이나 재료, 음료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한번 정도이면 그…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0,031
11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를 2주만 계약하는 것도 고려할만 하다. (504)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를 2주만 계약하는 것도 고려할만 하다.   호주 어학상 기본적으로 처음에는 홈스테이를 하는 경우가 거의 90% 이상입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지만, 여건상 다른 방법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불가피하게 홈스테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 홈스테이 경우는 현재는 거의 보편적으로 1개월 계약을 하고 갑니다.   그리고, 현지에…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0,057
10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점식 도시락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483)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점식 도시락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홈스테이 경우, 가장 금전적인 지출이 심한 것이 점심입니다.   이것 때문에 쉐어집으로 옮기는 사람도 많고요. 일단  점심 경우, 학교 식당에서 먹어도 최소 5$~6$ 입니다.   그리고 그냥 학교 부근에서 점심을 먹으면, 7$~9$ 입니다.   이것은 5일로 계산하면 만만치 않은 비용이 됩니…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5,125
9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집 선택시 버스 1번타면 갈수 있는집 선… (544)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집 선택시 버스 1번타면 갈수 있는집 선택해라.   호주 경우, 홈스테이 경우 기본적으로 버스를 타야 합니다.   보통 지역에 따라 틀리지만, 보통 20분~30분 거리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버스를 갈아타야 하는 홈스테이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미칩니다. 성격 급한분들 경우는 거의 졸도할 정도도 될것입니다.   일단 퍼스 경우 보통 차 배…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1,393
8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 경우, 처음에는 I don't understan… (544)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 경우, 처음에는 I don't understand!! 도 좋다.     홈스테이에 가면 나름대로 규칙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편적인 규칙은 [기본정보]란에 다 있습니다.   하지만, 홈스테이 경우 조금씩 다 틀립니다. 제가 볼때, 거의 동일한 규칙을 가진 집을 거의 없습니다.   아무튼 몇가지는 다 틀립니다.   보통 이런 규칙이나 시설 이용은 홈…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3,156
7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한번 water만 먹으면 계속 water만 … (260)

[호주어학연수]홈스테이에서 한번 water만 먹으면 계속 water만 준다. P{margin-top:2px;margin-bottom:2px;} 한국 사람 경우 마음이 넘 좋아서, 남에게 신세지는 것이나, 남에게 부담을 주는 것을 싫어합니다.   특히, 왠만하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는 것을 싫어합니다.   아마 홈스테이 할 사람 경우 거의 80~90%는 이런일 있습니다.   보통 식사 시간에 빵을 먹을때,… [더보기]

호주퍼스트 04-01 11,142
and or
  • hom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