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호주퍼스트인가?
  • 호주유학박람회
  • 호주엿보기
  • 호주워킹24시
  • 공지사항
  • 할인정보
  • 생생경험담
  • 사무실소식
new
hot
무료수속신청 1:1맞춤상담신청
레전드,역대급패키지 호주퍼스트 빵빵한 혜택!!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업무대행 10,000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보 다 퍼주마! 세미페어 안심보장패키지 호주폭탄할인

게시판 뷰
제 목 [호주어학연수]필리핀+호주 연계연수. (6) - 필리핀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작 성 일 07-03-30 13:42 작 성 자 호주퍼스트 조 회 10,200

[호주어학연수]필리핀+호주 연계연수. (6) - 필리핀에서 가져오면 좋은 것. 
 
 
1. dvd 플레이어.

호주 경우, 현재 DVD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쉐어집이나 홈스테이 집 경우, DVD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10군데 중에 1군데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DVD 플레이어가 꼭 있어야 하는 이유는 사실 쉐어 메이트가 친해지기 위해서이고, 둘째로 영어공부 위해서 입니다.

호주에서 구입시에는 거의 한국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따로 호주에서 구입하기는 큰 마음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필리핀 경우, DVD 플레이어가 2,000페소 전후입니다. 그래서 필리핀에서 연수시 DVD 구입후, 그 DVD 플레이어를 그냥 호주에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다만, 좀 작은 것 구입하시면, 가지고 오기 편합니다. 현재 필리핀에서는 노트 크기 정도의 작은 DVD 플레이어 판매합니다.

그것을 구입하시면, 보관하기도 편하고, 또한 운송시 편할 것입니다.

참고적으로 호주도 케이블 TV가 있지만, 현재 대부분 쉐어집이나 홈스테이집 경우, 케이블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거의 공중파 방송만 보는데, 공중파 방송 경우, 간혹 우리나라 공중파 처럼 간혹 영화를 해주지만, 영화를 자주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DVD 플레이어를 가지고 오면 좋을 것입니다.

2. DVD 타이틀.
호주 경우는 대부분 정품입니다. 그래서, 1개에 호주 달러로 19$~20$ 합니다. 거의 1만8천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품이기 때문에, 최신 영화가 거의 없습니다. 더욱이 프랜즈나 기타 시리즈 물 경우, 구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그리고 구한다고 해도 1개 20$이니, 10개는 200$이니, 연수생 입장에는 구하기 어렵고요.
물론, DVD 대여점도 있지만, 지역적으로 없는 경우도 있고, 빌리리 수 있다고 해도, 다시 빨리 갔다주어야 하고, 쉐어집 경우는 분실할 경우, 난감합니다.

그러니, 필리핀 연수때, 꼭 DVD 타이틀 많이 가지고 오시면 좋을 것입니다.

DVD 타이틀 경우, 그냥 각이 있는 경우는 부피가 넘 크집니다. 그러니 타이틀만 따로 CD케이스에 넣어서 가지고 오시면 편할 것입니다.

보통 일반 CD 케이스에 30~40개 들어가니, 이정도만 들고 오더라도, 좋습니다.

3.핸드폰.
필리핀에 있을 때, 핸드폰 구입하고 오세요. 호주 당연히 핸드폰 판매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필리핀에 비해서 제품 종류가 넘 작습니다. 제품 몇 종류 없습니다. 더욱이 중고품 시장이 필리핀 처럼 활성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새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 하우징이나 벨소리 등의 악세사리등을 서비스 하는 가게도 많이 없습니다.

더욱이 여기는 대부분 락이 걸린 핸드폰입니다. 그러니까 호주의 특정 통신사 전용폰이 대부분입니다.

몇일전에 제의 동생들 폰 다 검사했는데, 4개중 3개가 락이 걸린 핸드폰이었습니다. 그러니까, 락이 걸린 것은 호주에서도 통신회사 바꾸면 사용하지 못하고, 그 통신회사만 이용해야만 합니다.

그러니까, 당연히 듀얼밴드나 트라이 밴드라고 해도, 호주에만 사용가능하고, 호주에서도 그 통신회사 제품만 사용해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기타 여러가지 고려하면, 그냥 필리핀에서 듀얼밴드로 해서, 중고폰 구입해서 오면 좋습니다.

4. 다이빙 및 해양스포츠.
필리핀에서 꼭 하고 오세요. 호주도 가격은 거의 필리핀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다이빙 자격증 따기 빡시고, 또한 대부분 영어로 교육 받습니다.

그래서, 영어 잘 못하는 사람이 자격증을 따기는 좀 에로점이 많습니다.

자격증 경우는 그냥 주말에 사방비치에 가서, 한국인 강사로 부터 자격증을 따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물론, 여기도 다이빙샵 많습니다. 하지만, 선뜻 잘 안됩니다. 그러니 다이빙 자격증을 딸려고 준비하는 사람은 필리핀에서 취득하고 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해삼물.
필리핀에 배 터지게, 질리게 먹고 오세요. 저도 막연히 호주는 섬나라?라서 해삼물 만큼은 저렴하지 알았지만, 한국과 비슷하거나 더 비쌉니다.

그리고, 요리도 우리 입맛에 맞지 않고요.

그래서, 왕새우, 크랩, 랍스터 경우는 필리핀에서 먹고 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닐라 경우는 시싸이트 마켓에 가면 1인당 500페소(1만~1만2천원)정도이면, 거의 크랩이나 왕새우 배터지게 먹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구경도 하기 어렵습니다. 꼭 이런 해삼물은 필리핀에서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춤 배우기.
아마 이부분은 호주에서도 지역적으로 많이 틀릴 것입니다. 일단 제가 있는 지역은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시티에는 호주 주민 보다 관광객이 더 많습니다.

보통 주말 경우, 나이트(웨스턴 나이트 입니다.) 그냥 조그만한 무대있고, 라이브나 음악 틀어줍니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필리핀 춤 인기 짱입니다. 저도 처음 필리핀에 있을 때, 필리핀인들 춤 보고, "후진국 춤이다"라고 평가 했는데, 실제로는 전세계로 다 통하는 춤이고, 이런 춤 추면 거의 다 쳐다봅니다.

그리고, 다가와서 말을 걸면서 서로 다양한 이야기 합니다.

뭐,,춤 잘추며 뭐가 좋냐?라고 할 수 있으나, 주말에 이런 바에 가서 스트레스 풀고, 그냥 서양인 친구들 사귀기 쉽습니다.

그냥 필리핀에 있을 때, 공부 안될때, 주말에 선생에게 잠시 라이브 카페 가서 스템이나 기본적인 것만 배우고 와도, 여기에서 인기 끕니다.

제가 현재 가장 후회되는 것이 필리핀 춤 배우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니 필리핀에서 연수하면서 공부 안될때, 선생에 춤 좀 가려쳐 달라고 하고, 친한 선생 있으면, 주말에 라이브 카페 가서, 꼭 필리핀 춤 배우고 오세요.

정말 이 춤 배우고 오면, 인기 짱입니다.

6. 기타 등등.
그외 몇가지 더 있지만, 굳이 필리핀이나 호주나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현재 제가 호주에 있으면, 가장 필리핀에서 꼭 가지고 와야 했거나, 못했던 것 위주로 적었습니다.

  • 호주에서 필리핀가기

필리핀 연계연수

연계연수란 한 국가에서만 연수를 하는것이 아니라. 두국가. 또는 그 이상에서 어학연수를 계획하여 하는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필리핀에서 2~3개월 연수후 호주로 가서 호주 연수 또는 워킹홀리데이를 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필리핀에서 쌓은 영어실력을 호주에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전 내 영어실력이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필리핀 호주 연계연수의 장점

1.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 만들기

한국에서 배우는 영어는 보통 문법을 기초로 하는 읽기와 쓰기 중심의 주입식 교육입니다. 그래서 말하기에 익숙하지 않은데요. 토익이 800점이 넘더라도 영어회화실력이 낮은학생이 많습니다. 필리핀은 일대일 수업을 통해 수업시간에 말할수 있는 기회가많아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며, 단기간에 스피킹실력이 향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주에 가서도 대그룹수업에서 적극적으로 참여 하실수 있습니다.

2. 저렴한 연수 비용

영어를 사용하고 배울수 있는 나라중에서 제일 저렴한곳이 필리핀입니다. 필리핀은 기숙사를 제공하며, 청소, 식사. 빨래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가 학비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저렴한 비용에 영어공부에만 집중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선진국 어학연수보다 약 40% 정도 저렴한 비용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연수비용 대비 효과가 좋아 호주 연수 가는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코스입니다.

3. 장시간 영어에 노출된 프로그램

한국스타일에 맞는 어학원들이 많으며, 단기간에 스파르타 식으로 타이트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학원도 있습니다. 하루 평균 7~9시간의 영어공부가 진행되며, 캐나다와는 다르게 일대일 맞춤수업과. 소그룹수업을 통해 본인이 말할수 있는 시간이 많으며 영어기숙사나 영어만 사용하는 EOP존등 영어에 노출될수 있는 환경이 많아 영어집중도가 향상됩니다. 따라서 필리핀연수를 하며 기초를 쌓고 호주로 넘어가면 높은 레벨로 시작하실수 있으며, 빨리 고급과정까지 들으실수 있답니다.

4. 워킹홀리데이 대비

필리핀어학원들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 발음. 생활, 문화뿐 아니라. 이력서 작성. 영어인터뷰 스킬등 예비 워홀러들에게 도움되는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미리 호주생활에 대한 준비를 할수 있으며, 필리핀에서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친구들을 만나고 많은 정보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5. 장기연수 가능

워킹홀리데이비자로 호주내에서 합법적으로 공부할수 있는 기간은 딱 17주(4개월)까지 입니다. 영어실력이 초중급 정도 되는 한국학생들이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4개월은 결코 긴 기간이 아니죠~ 따라서 호주연수전에 필리핀연수를 더한 연계연수를 진행하면 필리핀에서 영어기초를 쌓고 호주에서 실력을 다질수 있으며, 단기연수가 아닌 장기적으로 영어연수를 7~8개월까지도 가능합니다.
게시물수 98개
게시판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호주워킹홀리데이전] 필리핀 연계연수 성공백서! 요렇게만 하… (440)

호주퍼스트 07-21 11,366
98

[필리핀연계연수] 필리핀 + 호주 연계연수 성공비법 – Li…

호주퍼스트 05-11 1,010
97

[필리핀연계연수] 쉐어생활 - TV를 활용하자

호주퍼스트 05-06 817
96

[필리핀연계연수] 필리핀 어학연수 후 일주일 이내로 호주로 출…

호주퍼스트 05-04 1,427
95

[필리핀연계연수] 연계연수. 필요한 사람은 따로 있다!

호주퍼스트 05-03 759
94

[필리핀연계연수] 필리핀에서 이것만은 반드시 공부하자

호주퍼스트 05-03 955
93

[필리핀연계연수] 본인의 목적에 맞는 호주어학원 택하여 필리…

호주퍼스트 05-02 782
92

[필리핀연계연수] 영어실력이 초급이라면 꼭 필리핀어학연수 후…

호주퍼스트 04-29 924
91

[일로일로라운지] 일로일로 어학연수 맛집 추천! 타이 레스토랑…

오오옹 11-29 2,255
90

[바기오라운지] 바기오유학전문 학생분들이 가면 좋은 바기오일…

오오옹 11-29 2,281
89

[마닐라라운지] 필자라운지에서 제대로 즐기는 행복한 필리핀 …

오오옹 11-29 2,323
88

[세부라운지] 세부 어학연수 학생들에게 놀이문화의 중심은 바…

오오옹 11-29 2,518
87

[일로일로라운지이벤트] 주말마다 이벤트로 함께하는 일로일로 …

bbmn 11-28 2,148
86

[바기오라운지이벤트] 바기오유학전문 학생들과 함께한 필자라…

bbmn 11-28 2,176
85

[마닐라라운지이벤트] 최고급 이탈리안 스파게티~ 필자라운지에…

bbmn 11-28 2,159
84

[세부라운지이벤트] 가족 연수가 즐거운 이유? 필자 라운지 피…

bbmn 11-28 2,183
83

[일로일로라운지] 일로일로 맛집 망고트리 필자 매니저가 추천!…

썸바디1 11-27 2,883
82

[바기오라운지] 필리핀어학연수전문 학생들에게 전해드리는 바…

썸바디1 11-27 2,211
81

[마닐라라운지] 필리핀에서 제대로 쉴 수 있는 곳~필자라운지로…

썸바디1 11-27 2,289
80

[세부라운지] 여행갈 때 필요한 어메니티 키트를 포인트로 구매…

썸바디1 11-27 2,633
79

[일로일로라운지이벤트] 많은 어학연수생들이 부러워하는 일로…

하하호호메롱 11-26 2,151
78

[바기오라운지이벤트] 필리핀어학연수전문 학생들과 함께한 신…

하하호호메롱 11-26 2,577
77

[마닐라라운지이벤트] 안창살 어디서 먹어요?~어서 빨리 필자라…

하하호호메롱 11-26 2,150
76

[세부라운지이벤트] 필리핀 세부 최고 맛집 세부 필자 프리미엄…

하하호호메롱 11-26 2,107
75

[일로일로라운지이야기] 필리핀 일로일로 어학연수 이렇게 하면…

쌈박돌이 11-25 2,158
74

[바기오라운지이야기] 필리핀어학연수전문 학생들과 함께하는 …

쌈박돌이 11-25 2,140
and or
  • home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