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호주퍼스트인가?
  • 호주유학박람회
  • 호주엿보기
  • 호주워킹24시
  • 공지사항
  • 할인정보
  • 생생경험담
  • 사무실소식
new
hot
무료수속신청 1:1맞춤상담신청
레전드,역대급패키지 호주퍼스트 빵빵한 혜택!!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업무대행 10,000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보 다 퍼주마! 세미페어 안심보장패키지 호주폭탄할인

게시판 뷰
제 목 [호주어학연수]호주영어연수시에 호주어학원에 작문/스피킹 수업의 차이
작 성 일 04-11 17:46 작 성 자 호주퍼스트 조 회 5,872
[호주어학연수]호주영어연수시에 호주어학원에 작문/스피킹 수업의 차이
 
작문 수업스타일과 스피킹 수업스타일의 차이점 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직접 위의 학교에서 수업을 하면서, 실제 수업내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마 이 내용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작문위주의 학교와 스피킹 위주의 학교 차이점을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수업내용은 친구가 멜번에 와서 특정 학교를 찾아 갈려고 합니다.
 
그래서 시티에서 그 학교를 찾아가는 친구에게 알려주는 것이 수업 내용입니다.
 
위의 2학교 모두 이 수업을 하기 전에 선생님이 필요한 몇가지 문법이나 기본 표현은 모두 가려쳐 줍니다.
 
Where to catch it.
how much.
where to buy ticket.
How long you can use ticket for.
what you have to do will ticket.
get off which station.
walk how long and where.
 
이처럼, "시티에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하는데, 그 티켓 비용은 얼마이고, 그 티켓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가 있고, 그 티켓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이다.
 
그리고, 그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어느 역에서 내려서 그 역에서 얼만큼 걸어가면 해당 학교나 도착할 수 있다"
 
라는 것은 저의 친구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제가 이처럼 거의 동일한 내용을 배웠는데, 학교의 특성에 따라 배우는 방법은 완전히 180도로 틀립니다.
 
스피킹 위주 학교에서는 이런 내용을 배울때에는 2명이 서로 파트너가 됩니다.
그리고 1명은 A(새로 온 학생), 1명은 B(현재 살고 있는 학생)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로 각 상황에서 서로 A/B로 입장이 되어서,
 
스피킹으로 위의 기본문장과 기본표현을 사용해서 실제로 스피킹로써 설명합니다.
 
수업시간이 30분 이면 각각 15분씩 A/B 입장이 되어서 스피킹으로 시티에서 학교 가는 곳 까지 설명을 해주는 것입니다.
당연히 대화체 또는 말을 서로 주고 받는 형태로 이루어 지게 됩니다.
 
A: 나는 모학교에 가는데 어떻게 가야 하는지 모르겠다.
B: 음..그 학교 갈려면,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A: 전철을 어떻게 이용하는데?
B: 시티에 보면 전철역이 있고, 그곳에서 몇번 프래폼에서 타면 된다.
A: 전철티켓을 얼마냐?
B: 전철티켓은 편도 00.00$이고, 그 티켓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가 있다.
A: 전철티켓을 어디에서 구입하는데?
B: 티켓은 전철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가 있다.
 
등등 이처럼 서로 대화체로 서로 스피킹을 하면서 수업을 합니다.
 
작문위주 학교에서는 이런 수업을 할때, 파트너와 스피킹으로 이야기하거나 또는 대화체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말 그래도 이런 수업을 할때에도 작문으로 수업을 합니다.
 
수업시간에 이런 내용을 수업하게 되면, 선생님이 위와 같이 기본 표현을 칠판에 적어줍니다.
 
그러면, 대략 1시간 정도 각 학생은 자신의 노트에 위의 내용을 가지고 수업시간 내내 글로 적어야 합니다.
 
수업시간 1시간 동안 본인의 노트에 새로운 학생에게 모 학교로 가는 방법을 글로써 적는 것입니다.
 
"시티에서 모 학교까지 갈려면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아마 전철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전철 경우는 시티의 전철역에서 타면되고, 몇번 플랫폼에서 타면 된다.

그리고, 전철비는 얼마이고, 티켓은 전철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이런씩으로 수업시간에 작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뜻입니다.
 
저 개인적으로 위의 모든 학교를 다녀보았는데, 단편적으로 어느 학교가 좋다라고는 말을 하지 못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위의 각 스타일 학교 모두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장점과 단점은 본인의 호주어학연수기간, 호주어학연수목적, 본인의 공부스타일,
 
본인의 원하는 수업스타일 따라 독이 될수도 있고, 보약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호주어학연수목적과 호주어학연수기간, 그리고 저의 공부 스타일을 보면, 저는 스피킹 학교가 맞습니다.
 
그래서 스피킹 위주 학교 가면, 레벨도 좀 높게 나오고, 수업도 재미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제가 작문위주의 학교로 가면, 전혀 적응을 하지 못하고, 제대로 공부를 할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저는 스피킹 위주 학교가 저의 공부목적에 맞는 편이라서, 한번은 작문 학교 등록했다가,
 
저와 넘 맞지 않아서 남은 2주 그냥 포기 하고 다른 학교에 가서 공부한 적도 있을 정도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나는 짜장면을 좋아해서, 짜장면 만드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 요리학교에 갔는데,
 
요리학교에서는 짜장면을 만드는 법을 가려쳐 주는 것이 아니고, 짬뽕 만드는 법만 가르쳐 주니,
 
당연히 요리학교에서 적응을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정말, 본인의 호주어학연수기간, 호주어학연수목적, 본인의 수업스타일등을 고려해서,
 
학교 선택 잘하시기 바랍니다.^^.

스피킹 위주 학교라고 해서 작문이나 문법을 배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인 수업시간 중 파트너와 또는 조별 수업시 스피킹으로 진행되는 수업시간이 많이 배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그만큼 수업시간에 스피킹을 많이 하게 됩니다.
 
스피킹 위주학교 경우는 작문 경우 수업시간에 거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숙제로 대체되거나, 또는 일기로 대체됩니다.
 
스피킹 위주 학교에서는 보통 본인이 일기를 적어서, 그 다음날 검사 받거나,
 
잘못된 부분을 선생님이 수정해 줍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도 보통 작문을 하는 경우가 있으나, 아래와 같이 패러다임이나 기타 특정 주제를
 
가지고 하는 작문(일정한 폼에 맞추어서 적는 형태)가 아니라 대화형태로 전행되는 작문을 종종 합니다.
 
아래는 스피킹 위주 학교에서 종종 배우는 대화형 작문입니다.
 
물론 조별로 먼저 스피킹을 하거나, 아니면 아래 처럼 대화를 먼저 적어서 스피킹을 하는 방식입니다.
 
Reiko : Hello!! How are you today?
 
kay : Yeah, I'm fine. But you know this morning I puted petrol. It was very expensive!!.
 
Reiko : really?
 
Kay : Reiko, nowadays, the price is increasing, isn't? I suppose it's more expensive than before, because of the Iraq war.
 
Reiko : I think so. Because in Iraq there are a lot of petrol companies. And some petrol lines were damaged by the war.
 
Martin : I don't think so. Iraq war caused petrol's price increase but that was not the main reason. I think the main reason in the USA petrol comanies contol the market.
 
Kay : I don't think so, because before Iraq war, the price of petrol was less than at the moment.
But after Iraq war, it has been increasing again ana again.
 
Reiko : Kay's got a point there, but I heard the same opinion before simmilar to Martins'. Actually it's difficult to say. I have no idea. But I think wars are bad thinks.
Anyway, How is your life in Melbourne going, Martin? Do you enjoy living here?
 
Martin : I think Melbourune's life is so boring.
 
Kay : Yeah, Yeah, Martin, I think so.
 
Reiko : Why are you bored?
 
Martin : I don't have any friend in Melbourne. That's why
 
Kay : Oh my God!. You are the same as me!. And I do everything like a routine.
 
Reiko : Oh poor Martin and Kay....., I'm unhappy to hear that!
But you can find nice friends in this school.
 
Kay : No way! I haven't seen a handsome guy in this school!!
 
Martin : Me too!!
 
Reiko : You means good-looking guy? I think appearance is not import!ant, personlity is the most import!ant thing!
 
Martin : No way! Appearance is as import!ant as personality
 
Kay : Ok guys! It's time to have lunch. Let's go!

 
호주연수 팁 공개

01. 퀄리티 좋은 어학원 선택하기

많은 학생들이 어학원 선택시 제일먼저 고려하는 부분이 퀄리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규모가 큰지. 오래된 학교인지. 선생님&학생관리는 어떤지. 서비스는 좋은지. 수업은 잘가르치는지 등등 대부분의 어학원들이 학교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실력있는 선생님을 영입하거나 질좋은 수업을 제공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호주에서는 오랫동안 큰 규모로 운영을 해오고 만족도가 높은 학원이 많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학비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높은 퀄리티의 수업을 보장받을수 있죠^^
[추천학원 보기]

02. 예산과 맞는 어학원 선택하기

호주의 어학원들 마다 학비는 다 다르며, 저렴한곳은 1주당 200~220불 , 비싼곳은 350불 이상도 있습니다. 본인의 예산과 맞는 어학원을 선택하는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대신 너무 저렴한 학원은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수 있기 때문에 예산을 처음부터 너무 적게 잡으시는것 보다는 퀄리티 좋은 학원의 프로모션을 이용하는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학교들 마다 등록시기나 연수기간에 따라 기존학비에서 프로모션으로 학비 할인을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전문 상담원과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학교를 결정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추천학원 보기]

03. 목적에 맞는 어학원 선택하기

일반회화외에도 호주에는 IELTS, Cambridge, TESOL, Intership 등 다양한 코스가 많이 개설되어 있다. 호주에서 시험반이나 수료증취득등 한국에 돌아와서 도움이 되는 수업을 참여하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코스가 잘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는 학원을 선택해야된다. 그리고 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을 위한 잡클럽이나. 인턴쉽. 데미페어등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등이 개설된 학원들도 많이 있으니 목적에 맞는 학원을 잘 찾아보세요~
[추천학원 보기]
게시물수 52개
게시판 리스트
번호 사진 제목/내용 작성자 날짜 조회
52

[호주어학연수]호주영어연수시에 호주어학원에 작문/스피킹 수업… (618)

[호주어학연수]호주영어연수시에 호주어학원에 작문/스피킹 수업의 차이   작문 수업스타일과 스피킹 수업스타일의 차이점 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직접 위의 학교에서 수업을 하면서, 실제 수업내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마 이 내용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작문위주의 학교와 스피킹 위주의 학교 차이점을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수업내용은 친구가 멜번에 와서 특정 학교를 찾아 … [더보기]

호주퍼스트 04-11 5,873
51

호주 테솔(TESOL) 과정 추천 학교-ACE편 (10232)

ACE의 경우, 사설어학원으로서 40여년 정도의 전통이 있는 학원입니다.현재 시드니의 3곳, 브리즈번, 퍼스, 케언즈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다윈 센터까지 운영 중입니다.테솔과정은 시드니의 경우, 시티 센터에서 이루어지며 브리즈번,퍼스,케언즈 센터에서도 운영 중입니다. ACE의 TESOL의 경우에는 총 3개의 코스로 나뉘게 됩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English for Teaching Children - 5주Engl… [더보기]

호주퍼스트 02-01 14,396
50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중급자)이 스피킹+문법+작문 학교… (768)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중급자)이 스피킹+문법+작문 학교를 가야만 하는 이유. - 미완성       워킹비자로 호주에 가는 분들 경우도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실제로 호주에서 많이 보았습니다. 여기에서 중급자라고 하면, 본인의 학과에서 영어로 TOP 3~5안에 들거나, 한국에 회화학원을 꾸준이 9개월~1년 정도 다닌 실력입니다.     &nbs…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23,301
49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초급자)이 스피킹 학교를 가야만 … (5325)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초급자)이 스피킹 학교를 가야만 하는 이유. (그래프 포함) 워킹비자로 호주에 가는 경우도, 본인의 실력에 따라 "스피킹 학교" 및 "스피킹+문법+작문"를 중에서 1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히 초급자 경우는 반드시 "스피킹 위주 학교"를 선택해야만, 호주에서 3개월 공부한  효과가 있습니다.   본인의 초급자인데, 무리한 욕심을 가지고 "스피킹+문법+…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6,796
48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 학생이 2개 이상의 학교를 고려할 경우.… (869)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 학생이 2개 이상의 학교를 고려할 경우. - 최악의 시나리오.   학생비자 학생들이 종종 이런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1개의 학교는 지겹기 때문에, 1개(3개월)다니고, 다시 새로운 학교 1개를 다닐 계획을 잡습니다. 학생비자는 이것을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실제, 친구들이나, 주위에 보면, 이렇게 학교를 다니는 경우는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30,940
47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 (5228)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  - "필리핀 워킹"이 더 좋을 수도 있다.     어설픈 "워킹" 보다는 오히려 "필리핀 어학연수"가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효과를 본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정보를 올립니다.따라서, 무조건 "워킹"을 고집하는 것 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필리핀+워킹"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참 이 부분…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1,751
46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공부/ 일) … (794)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지역.(공부/ 일) 비율에 따른 경험담 선택.   워킹비자로 호주에 가시는 분들 경우는 보통 인터넷, 유학원 및 친구들의 경험담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준비를 합니다.특히, 경험담 비율이 아주 높습니다. 본인 주위에 쉽게 1~2명은 이미 호주에 워킹비자로 갔다왔고, 또한 워킹비자로 호주에서 체류하는 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그 친구들을 통…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72,572
45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시드니. (공부 10… (570)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시드니. (공부 10% / 일 90%) - 시드니.     워킹 비자로 가시는 분들 경우는 지역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이유로는 워킹비자 경우는 "두 마리(공부와 일)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이고, 두 마리 토끼 잡을려다 다 놓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비자 보다 더욱 더 지역 선택 및 학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지금까지 워킹비…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4,160
44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브리즈번. (공부 … (771)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브리즈번. (공부 20% / 일 80%) - 브리즈번.     워킹 비자로 가시는 분들 경우는 지역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이유로는 워킹비자 경우는 "두 마리(공부와 일)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이고, 두 마리 토끼 잡을려다 다 놓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비자 보다 더욱 더 지역 선택 및 학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지금까지 워…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8,859
43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케언즈 (공부 80%… (734)

[호주어학연수]워킹비자 학생이 선택해야 하는 케언즈 (공부 80% / 일 20%) - 케언즈.   워킹 비자로 가시는 분들 경우는 지역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이유로는 워킹비자 경우는 "두 마리(공부와 일)의 토끼를 잡기 위해서이고, 두 마리 토끼 잡을려다 다 놓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비자 보다 더욱 더 지역 선택 및 학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지금까지 워킹비자 학…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7,651
42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가 선택해야 하는 멜번. (학생 50% / 워… (5170)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가 선택해야 하는 멜번. (학생 50% / 워킹 50%) .     학생비자로 가시는 분들 경우는 지역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이 정보는 제가 직접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퍼스", "케언즈", "애들레이드" 총 6군데 지역에서 각각 3개월 여러 학교에서 공부하고, 생활한 경험을 토대로 적습니다.물론, 저의 경험이나 생각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서 같이 공부했던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2,953
41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가 선택해야 하는 퍼스. (학생 80% / 워… (738)

[호주어학연수]학생비자가 선택해야 하는 지역. (학생 80% / 워킹 20%) - 퍼스.   학생비자로 가시는 분들 경우는 지역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이 정보는 제가 직접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퍼스", "케언즈", "애들레이드" 총 6군데 지역에서 각각 3개월 여러 학교에서 공부하고, 생활한 경험을 토대로 적습니다.물론, 저의 경험이나 생각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서 같이 공부했던 학…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20,529
40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 부터 들은 불만 많은 지역의 학… (565)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 부터 들은 불만 많은 지역의 학교에 대해서... (1)   제가 호주 여러 지역에서 공부한 결과 특정지역 경우 학교 불만이 많습니다.   엄밀히 이야기 하면, 학교 불만이 아니라, 각 학교에 대한 뜬 소문이나 기타 자질구질한 소문이 많이 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그 지역에 있는 학교들이 다른 지역보다 좋지 않으냐?   아닙니다…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1,743
39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 부터 들은 불만 많은 학교에 대… (698)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 부터 들은 불만 많은 학교에 대해서...(2)   (1)편에 있어서 (2)편을 올립니다. (1)편을 일어야만, (2)편이 보다 쉽게 이해가 됩니다.   이렇게 한동안 상담을 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불현듯 "왜?"라는 의문이 듭니다.   "왜? 이런 각 학교의 나쁘 소문이 날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 스스로 각 학교 다니면서,…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4,669
38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부터 들은 불만 많은 학교에 대해… (822)

[호주어학연수]인터넷,친구들로부터 들은 불만 많은 학교에 대해서...(1)       저 개인적으로 가장 안타까운 부분들입니다.   저 경우는 꼭 각 지역에서 인터넷이나, 그 지역에서 불만 많은 학교는 꼭 갑니다.   이유는 얼만큼 그 학교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불만이 많으냐?라는 호기심 차원입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수강해서 공부해 보면, 특별히 다…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7,993
37

[호주어학연수]학비가 저렴한 학교를 선택시 주의할 점. (575)

 [호주어학연수]학비가 저렴한 학교를 선택시 주의할 점.     어느 지역에 가더라도 일부 학교 1~2군데는 학비가 좀 저렴한 곳이 있습니다.   물론, 어떤 지역이라고 해도, 각 학교마다 조금식 10~20$ 정도 차이가 있지만, 그 지역에서 평균 학비에서 좀 많이 차이나는 40~50$ 이상 차이가 나는 학교도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이런 학교 다녀 보았지만, 좀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2,494
36

[호주어학연수]한국학생이 많은 학교는 과연 어떤 학교일까? (5198)

[호주어학연수]한국학생이 많은 학교는 과연 어떤 학교일까?   호주에 올때, 누구나 한번쯤은 학교 선택시 한국학생 비율을 고려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특정학교에 한국인 비율은 고려하면서, "왜 그 학교는 한국인이 많을까?"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욱더 아이러니 한것은 이렇게 한국인 비율을 중시하는 분들 경우,…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2,966
35

[호주어학연수]학생에 따라 레벨이 빨리 올라가고, 늦게 올라가… (679)

[호주어학연수]학생에 따라 레벨이 빨리 올라가고, 늦게 올라가는 차이.     이 부분은 모든 학교가 일치는 하지 않지만, 많은 학교가 이런 제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아도 이런 제도는 학생입장에서 좋은 것이고, 제가 만약 학교 원장이라고 해도 이런 제도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내용을 모르는 학생 입장에서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학교에 대한 불…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70,555
34

[호주어학연수]호주 각 지역/학교별 레벨 올라가는 기간 차이 (578)

[호주어학연수]호주 각 지역/학교별 레벨 올라가는 기간 차이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회원님들이 많아서 이런 정보를 올립니다.   기본적으로 호주 경우 각 지역별로 레벨이 올라가는 기간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물론, 학교마다 차이도 나지만, 더 큰 이유는 지역적인 특성 때문입니다.   제가 그동안 많은 학교를 다니면서 한단계 레벨 올라가는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1,549
33

[호주어학연수]"스피킹"과 "문법+작문"학교의 세분적인 정보.(매… (845)

 [호주어학연수]"스피킹"과 "문법+작문"학교의 세분적인 정보.(매우 중요)       "스피킹"과 "문법+작문"학교의 세분적인 정보입니다. (매우 중요)   저의 카페에 보면 크게는 "스피킹" 학교와 "문법/작문" 학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그냥 위의 기준은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포괄적으로 임의로 지정한 것 뿐입니다.   원래는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04,881
32

[호주어학연수]커플이 호주 어학연수 갈때, 학교선택하는 방법. … (540)

[호주어학연수]커플이 호주 어학연수 갈때, 학교선택하는 방법. (중요)     요사이 커플로 같이 호주에 어학연수를 갔다고 적응을 잘 못하고 저에게 상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글을 적습니다.   일단, 커플 경우, 학교선택은 더욱더 중요합니다.   이유로는 한가지입니다. 어차피 커플은 같이 살기 때문에 학교외 시간은 당연히 같이 있을 밖에 없고, 그…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9,426
31

[호주어학연수]학교 선택시 1~2주 줄이는 것도 학교선택에 도움… (841)

  [호주어학연수]학교 선택시 1~2주 줄이는 것도 학교선택에 도움이 많이 된다.   제가 수많은 학교에서 많은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상담하면서 느낀 것은 많은 학생들이 넘 규격한 된 생각만 하고 있다는데 문제가 많았습니다.   한마디로 좀 유통성 있게 아니, 약간만 생각을 바꾸어도 좋은 보다 낳은 학교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글에 있는 것처럼 일단 학비가 저…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9,600
30

[호주어학연수]학비가 비싼 학교는 그만큼 한국인 학생이 적다. (531)

[호주어학연수]학비가 비싼 학교는 그만큼 한국인 학생이 적다.   이 부분은 호주 뿐만 아니라 전세계 거의 동일할 것입니다.   제가 그동안 15개 학교를 다니면서, 비싼 학교도 가보고, 저렴한 학교도 가보았습니다. 굳이 어디가 좋다고는 여기에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한국이 비율차이는 있었습니다. 대체로 학비가 비싼 학교는 조금이나 어느 정도 분명히 …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0,644
29

[호주어학연수]스피킹 위주 학교와 작문 위주 학교의 수업스타일… (594)

[호주어학연수]스피킹 위주 학교와 작문 위주 학교의 수업스타일 차이 2).   스피킹 위주 학교와 작문 위주 학교의 수업스타일 차이 2).   스피킹 위주 학교라고 해서 작문이나 문법을 배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인 수업시간 중 파트너와 또는 조별 수업시 스피킹으로 진행되는 수업시간이 많이 배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그만큼 수업시간…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61,430
28

[호주어학연수]스피킹 위주 학교와 작문 위주 학교의 수업스타일… (567)

[호주어학연수]스피킹 위주 학교와 작문 위주 학교의 수업스타일 차이 1).   작문 수업스타일과 스피킹 수업스타일의 차이점 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직접 위의 학교에서 수업을 하면서, 실제 수업내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마 이 내용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작문위주의 학교와 스피킹 위주의 학교 차이점을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수업내용은 친구가 멜번… [더보기]

호주퍼스트 03-29 10,941
and or
  • home
  • top